좋은 소리

관계를 오래 지속시키는 6가지 방법!!!!!

the zoom 2008. 7. 9. 13:24

"오래오래 사랑하고 싶다." 어떤 연인이든 바라는 일일 것이다. ‘단기간 인연’이 아닌 ‘장기간 인연’이 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6가지 법칙을 지키도록 하라.

 


 




1 주고 받는다

일방적으로 사랑을 주는 것도, 일방적으로 받는 것도 결코 좋지 않다. 상대가 내게 선물을 줬다면 똑 같은 가격과 질의 선물이 아니더라도, 보잘것없는 선물이라도 정성을 담아준다.
내가 상대에게 선물을 했다면 되받기 위해 혈안이 되기보다는 느긋하게 기다려라. 하지만 ‘선물을 안 줘도 된다’고 굳이 강조하지는 마라. 상대에게 그만큼 내게 사랑을 베풀 기회를 주는 것이다. Give & Take를 안다면 사랑에서도 승리할 수 있다.


2 밀고 당긴다

긴장감 없는 사랑은 쉽게 물린다. 상대를 믿는 것은 좋지만 안심하면 게임은 막바지를 치닫기 마련이다. 2:1의 확률로 상대가 내게 2번 만나자고 해오면 나는 1번을 수긍해준다. 튕길수록 감칠맛 나고 더욱 끌리는 것이 남녀관계의 묘미다.


3 쥐고 편다

서로에게 넘어서는 안 되는 인간적인 선을 긋기 위해서는 필요한 과정이다. 내가 양보하기 어려운 부분을 어필하라. 양보하기 어려운 부분에서만큼은 상대가 나를 함부로 보지 않고 맞추도록 해야 한다.
때로는 상대를 내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 친밀한 만큼 기본적인 예의를 못 지킬 수 있다. 하지만 상대에게 일정한 선을 긋고 못 넘어오도록 하는 것도 올바른 관계를 위해서는 필요하다.


4 갖고 버린다

나의 단점을 버리고 상대의 장점을 갖는다. 나의 나쁜 고집, 습관만을 고집하고 버리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는 지름길이다. 낯선 환경에서 자란 타인이 마음이 맞기 위해서는 버릴 건 버리고 취할 건 취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5 때리고 맞는다

연인이 친밀해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이 다투는 것. 서로 싫은 점을 지적하고 지적당하고 티격태격해봐야 다음 번에는 다투지 않게 되는 방법을 알게 된다. 더 발전적인 길을 찾게 되는 것이다. 때려라, 맞아라. 그리고 또 맞아라, 때려라. (물리적 폭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톰과 제리’와 같이 미운 정보다 고운 정이 다 들고 떼어낼 수 없는 긴밀한 관계가 될 것이다.


6 울고 웃는다

슬플 때 함께 울고, 기쁠 때 함께 웃어라.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라는 의미이다. 감정을 분배하고 온갖 풍파를 겪다 보면 하나가 아닌 둘일 때가 얼마나 행복하고, 얼마나 다행인지를 깨닫게 된다. 비로소 둘이 인생의 동반자로서 오래도록 사랑을 지속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