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생각한다면 딸기와 블루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류 과일을 자주 먹어라.
새콤달콤한 딸기는 비타민C와 엽산, 섬유질 등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는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크랜베리는 방광염과 요도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최근 하버드의대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딸기를 많이 먹으면 심장 건강을 위협하는 C반응 단백질(CRP)의 수치가 감소된다.
연구팀은 "일주일에 2~3번 이상 딸기를 섭취한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심혈관질환에 걸릴 위험이 14%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딸기를 즐겨 먹는 여성들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경우가 많았다.
이들은 섬유질, 비타민C, 칼륨, 엽산 등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횟수가 다른 여성들보다 많았다.
이외에도 딸기에는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들어있어 혈액을 맑게 해주고, 라이코펜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해 준다.
*딸기류 과일의 영양소
-엽산= 노인들의 치매 발병 위험을 줄이며, 미숙아 출산을 예방한다. 심장마비로 인한 근육 손상을 막아준다. 채소나 콩, 견과류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 당뇨를 예방하고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C= 혈액과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한다.
-칼륨=눈을 보호하며 체내 수분 조절 역할을 한다.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플라보노이드=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혈관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노화를 막고 퇴행성 질환을 예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