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가장 효과적인 살빼기

the zoom 2007. 11. 14. 07:49
가장 효과적인 살빼기, 물 들고 다니며 마셔라
 

때로는 겉보기에 아주 작은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이 '결정적 요인'은 바로 물.

다이어트 중 물 섭취량을 평소보다 하루 4컵 더 늘리는 방법을 병행하면, 최고 1kg 이상의 추가 체중 조절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의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전문가들은 비만 여성들의 물 섭취 습관을 조사했다. 이들 여성들은 원푸드 다이어트, 애킨슨 다이어트 등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는 중이었다.

결과는 명확했다. 물을 더 많이 섭취하거나 다른 음료수를 물로 대체한 여성들은 똑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쓰면서도 물 섭취량을 조절하지 않은 여성들보다 약 1kg의 체중을 더 줄일 수 있었다. 주목할 점은 물이 아닌 '다이어트 음료'를 마신 경우에는 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 

그렇다면, 어떻게 물이 체중을 줄이는 작용을 할 수 있을까?
우선은 물 섭취량이 늘어날 수록 칼로리 섭취량은 줄어든다는 단순한 사실이다. 물로 배가 가득 찬 상태에서 먹는 음식의 양은 줄어들 수 밖에. 또 다른 이유는 신진대사 자극. 물 섭취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체내에서 칼로리 소비량을 높인다는 점이다.

보통, 하루  필요한 기본적인 수분량은 1.5리터 정도. 여기에 추가적으로 0.5리터 이상을 마셔 총 섭취량을 2리터 이상으로 잡도록 하자.

이때 주의할 점은,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기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늘씬한 모델들이나 여배우들이 늘 손에 생수병을 달고 사는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가급적 2~4시간 간격을 두고 일정량을 마시는 버릇을 들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