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姓)

빨간색이 남자의 성욕을 자극한다!!!

the zoom 2008. 11. 3. 08:47

남자들은 빨간색에 더 성적인 매력을 느낀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증명됐다.

로체스터 대학의 심리학자들은 일련의 연구를 통해, 남자들이 빨간색을 보면 여성에게 더 매력을 느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물론 남자들은 자신들이 빨간색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는 남자 피험자들에게 여러 색의 배경과 의상을 가진 여자 사진을 보여주고 반응을 살펴 보았다.

이 실험에서는 빨간색, 하얀색, 회색, 녹색, 파란색 프레임을 가진 여자 사진과, 빨간색과 파란색 셔츠를 입은 여자 사진을 이용했다.

그 결과, 남자들은 모두 빨간 테두리를 친 사진 속의 여자, 그리고 빨간색 셔츠를 입은 여자가 더 매력적이고, 성적으로 섹시하며, 데이트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빨간색은 남자가 여자의 지적 능력이나 친절도, 친밀감을 평가하는데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 그리고 여자가 다른 여자를 평가할 때는 빨간색이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과학자들은 남자들이 빨간색에 성적으로 끌리는 이유를 생물학적인 데서 찾는다. 침팬지 등의 유인원의 경우, 암컷이 배란기에 되면 음부의 빨간색을 드러내고 수컷들은 거기에 끌리게 된다. 즉, 빨간색은 영장류의 성적 본능과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이미 다른 영장류 수컷과 인간 남자들은 붉은색에 비슷한 정도의 성적 호감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즉, 남자들은 성적인 부분에 있어선 동물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빨간색이 인간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논술 시험 등에서 빨간색에 노출된 사람들은 성적이 좋지 않았다는 것이다.